카페 & 맛집

용산 아이파크몰 카페 도레도레

단다누네 2025. 4. 23. 21:25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완전 봄봄하죠? 그래서 지난 주말, 친구랑 용산 아이파크몰에 있는 핫한 카페, 도레도레에 다녀왔어요. 케이크 맛집으로도 엄청 유명한 데다가, 분위기도 예쁘기로 소문난 곳이라 기대 잔뜩 안고 갔답니다. 이번 글에서는 도레도레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면서, 아메리카노나 바닐라라떼 같은 음료부터 치즈케이크 그리고 야외좌석까지 모든 꿀팁 알려드릴게요. 읽고 나면 당장 가보고 싶을지도 몰라요!

 

1. 편리한 위치, 접근성 최고!

용산 아이파크몰 4층에 위치한 도레도레는 찾기가 정말 편했어요. 용산역 2번 출구로 나가면 바로 아이파크몰로 이어지는데,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가면 딱 보이는 위치라 초행길인 사람도 쉽게 찾아갈 수 있어요. 4층 패션파크오 리빙파크 사이에 위치!

주변에 대형 백화점과 쇼핑몰들이 있다보니 쇼핑하다가 쉬어가기에도 딱 좋았답니다. 주차도 아이파크몰에서 바로 가능해서 차 끌고 가기도 편리했는데, 주차비는 따로 참고하셔야 할 것 같아요. 교통편도 워낙 좋으니 원하면 언제든 방문할 수 있겠더라구요!<카페 같은 경우는 결제금액 상관없이 1시간 무료에요!>

주차비 참고하세요!

2. 들어서는 순간, 놀랠걸?

카페에 들어서자마자 샹들리에 조명이 눈길을 확 사로잡았어요! 내부는 밝고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져 있어서 그냥 보기만 해도 힐링.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이 엄청 많았고, 자리 잡기가 조금 힘들었어요. 특히 야외 좌석이 있긴 하지만, 그쪽도 인기 많아서 금방 만석되더라구요. 도레도레만의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가 입장 순간부터 확 느껴졌어요. 인스타그램용 감성사진 찍기에도 딱인 곳이에요. 

메뉴판

3. 메뉴가 이렇게 다양하다니!

도레도레 하면 뭐니 뭐니 해도 디저트, 특히 케이크가 빠질 수 없죠. 저희는 고민 끝에 체리필링치즈케이크를 골랐는데요, 한 입 먹자마자 진짜 홀딱 반했어요. 치즈의 진한 맛에 체리 필링의 상큼한 조화가 그냥 완벽 그 자체! 음료는 기본으로 아이스아메리카노와 달달한 바닐라라떼를 주문했어요. 바닐라라떼는 딱 적당히 달아서 디저트랑 잘 어울렸고요, 아메리카노는 대용량 옵션도 있어 하루 종일 커피를 홀짝이고 싶다면 완전 추천이요. 그 외 케이크와 쿠키 종류도 다양했는데 다음번에는 꽃 모양이 사랑스러운 쿠키와 오로라 케이크를 먹어보고 싶어요!

 

4. 늘 머물고 싶은 공간

도레도레는 여러 명이 와도 넉넉한 좌석 배치라서 좋았어요. 테이블 간격은 조금 좁기는 했지만, 그런대로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기엔 충분했어요. 특히 진열장을 보면 보기만 해도 황홀한 비주얼의 케이크들이 쭉 진열되어 있는데, 보기만 해도 뭐랄까... 당이 모자른 기분이 해소되는 느낌? 그렇지만 사람이 많을 땐 주문도 기다리는 시간이 조금 있었어요. 이 점은 꼭 감안하세요!

 

5. 주말엔 조금 혼잡하지만?

주말에는 사람이 진짜 많았어요. 특히 점심 이후로는 더 복잡해지기 시작하더라구요. 인기 있는 카페다 보니까 자리 잡는 것도 꽤나 치열했어요. 저희는 한참 기다려서야 앉을 수 있었는데요, 이왕이면 평일이나 이른 시간대를 노리는 게 좌석 잡기 훨씬 수월할 거예요. 그래도 대기하면서 구경할 거리도 많아서 심심하지 않게 기다릴 수 있었답니다.

 

6. 다음엔 이런 팁까지 챙겨보세요

야외 좌석은 날씨 좋을 때 빨리 차는 자리라 조금 서둘러야 해요. 또한 디저트 종류가 많아서 고민이 된다면 체리필링치즈케이크는 무조건 추천해요. 음료는 대용량으로 주문하면 오래 즐길 수 있어서 가성비가 좋았어요. 쇼핑 후에 발걸음을 쉬어갈 곳을 찾고 있다면, 딱 알맞는 장소라고 생각해요. 단, 복잡함이 부담스럽다면 정말 사람 적은 평일 방문 강추! 혼잡함 속에서도 음식 맛은 절대 실망시키지 않아요.

 

용산 아이파크몰에 위치한 도레도레, 어떠셨나요? 주말엔 북적이지만, 케이크와 음료 퀄리티는 확실히 높아서 만족스러운 시간이었어요. 체리필링치즈케이크와 바닐라라떼 조합은 대박 추천이고요! 다음번엔 평일 오전에 조용히 방문해 볼 생각이에요. 쇼핑도 하고, 얘기도 나누고, 달달함까지 충전하고 싶은 날, 한 번쯤 들러보세요. 후회 없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