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 맛집

울산에서 찾은 샌드 맛집 '미니룸'

단다누네 2025. 4. 14. 16:19

울산 디저트를 찾고 있다면 추천합니다! "미니룸"의 울산샌드! 태화강국가정원 근처에 있다는 정보를 듣고, 직접 포장도 해보고 맛까지 체험해봤는데요. 울산 특산물인 배를 활용한 디저트라니, 벌써부터 고급스러운 디저트의 느낌이 물씬 들지 않나요? 울산 여행 선물이나 답례품으로도 좋아보여, 정말 특색 있는 디저트인지 궁금해서 직접 다녀왔습니다. 지금부터 생생한 리뷰와 함께, 방문 전에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까지 자세히 풀어볼게요!

 

1. 울산 태화강국가정원 근처! 위치와 접근성이 좋아요

미니룸 울산샌드는 울산 중구 신기2길 27에 위치해 있어요. 태화강국가정원이 바로 근처라서, 산책하기 좋은 날엔 방문하기도 딱이에요! 주차는 태화강국가정원 노상공영주차장이나 거주자 우선주차 지역이 가능했어요. 가게가 골목 안쪽에 위치해 있는데, 서린하이츠 정문 앞에 있어서 찾아가기 어렵진 않았답니다. 주변에 울산의 상징적인 자연경관이 펼쳐져 있어 디저트를 포장하고 나서 여유롭게 즐기기 좋은 분위기였어요.(가게 바로 앞에 차 한대정도 댈수 있는 공간은 있지만 오래 세우긴 조금 힘들어 보였어요!)

 

2. 첫인상부터 깔끔한 매장의 분위기

가게에 도착하자마자 가장 먼저 느껴진 건 포장의 고급스러움과 매장의 아기자기한 분위기였어요. 미니룸은 테이크아웃 위주의 매장이지만, 안에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되어 있는데 간단히 디저트를 즐기고 갈 수도 있었어요.(1테이블정도) 한쪽에는 미니룸만의 포장 패키지들이 진열되어 있었는데, 울산을 상징하는 고래 그림이 새겨져 있어 선물로 주기에도 아주 적합해 보였답니다.

 

3. 울산샌드 맛과 메뉴, 디저트 종류에 대한 모든 것

울산샌드는 프랑스산 고메버터와 크림치즈를 기본으로 한 특제 크림 조합이 특징이에요. 샌드 종류도 다양해서 울산샌드, 딸기크림샌드, 화이트말차샌드  등 여러 가지 옵션이 있더라고요. 저는 세 가지 맛으로 구성된 9구 세트를 골랐는데, 울산 배, 딸기크림,  호두감잼 샌드가 들어 있었어요. 그 외에도 신선한 과육 잼인 울산 배 콩포트와 곶감 스프레드, 음료 메뉴로 울산 배 에이드나 곶감 우유 같은 독특한 제품도 있었답니다. 네이버 영수증 리뷰 이벤트도 진행 중으로 보냉가방도 무료로 해 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메뉴판

 

4. 선물하기 좋은 고급스러운 포장 패키지

미니룸의 포장 패키지는 정말 고급스러워요. 하얀 보냉 가방부터 시작해서, 박스 포장에도 울산의 명소와 고래 그림같이 디테일한 디자인들이 포함되어 있더라고요. 이름을 쓸 수 있는 라벨과 울산 고유의 정서를 담은 문구까지 있어 딱 선물용으로 제격이었어요. 특히 울산샌드는 화이트말차나 울산배, 딸기크림 등 취향에 맞춰서 구성 선택이 가능한 점이 정말 좋더라고요.

 

5. 곶감우유까지 맛있었던 디저트 

포장을 든든히 챙기고 집으로 와서, 친구와 함께 마셔본 곶감 우유는 정말 신세계였어요. 곶감이랑 호두가 환상이더라고요. 딱 예쁘게 컵으로 나눠 마실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어서 편리했어요. 그리고 샌드는 고메버터의 풍미가 느껴지며, 겉바속촉이라는 표현이 딱 맞는 맛이었어요. 딸기 크림의 달콤하면서 상큼한 중독성, 울산 배 잼 특유의 달면서도 깔끔한 맛, 화이트말차는 부모님도 극찬할 만큼 진한 말차 맛이 특징이었어요. 저는 집에서도 커피랑 곁들여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6. 대용량 구성과 지속성 있는 보관법

울산샌드는 9구 세트처럼 한 번에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구성도 좋았지만, 작은 미니 박스부터 대형 구성 세트까지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했어요. 깔끔한 식품 안내문도 같이 들어있어서, 보관 방법과 먹는 팁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냉방 보관 시 7일, 냉동 보관은 약 4주까지 가능하다고 해서 오래 두고도 먹을 수 있는 점이 장점이었어요.(전화 주문 및 택배도 가능하다고 해서 저는 명함도 챙겼답니다)

 

7. 한 가지 아쉬운 점

솔직히 한가지 아쉬운 점은 여유롭게 자리 잡고 즐기기엔 매장 공간이 작은 편이라, 포장이 더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주차 공간이 협소하다는 점? 다음엔 공영 주차장이 더 많은 날 방문하면 좋겠더라고요.

 

미니룸 울산샌드, 단순히 디저트라기보다는 울산을 담아낸 느낌이 강했어요. 고래 그림부터 디테일한 맵 구성, 배와 곶감 같은 울산 특산물을 기반으로 한 메뉴 덕분에 정말 독특했어요. 울산 여행선물이나 답례품, 소중한 사람들에게 인상 깊은 선물을 주고 싶을 때 딱 맞는 아이템이라 강력 추천합니다! 조금 가격대가 높지만, 그 이상의 가치를 주는 디저트를 찾는다면 미니룸을 놓치지 마세요. 다음에도 또 방문하고 싶은, 다음번엔 새로운 메뉴도 도전해 볼래요!